시공팁자료

- 가장 좋은 코팅제를 고르는 법 -

소비자들의 후회하지 않는 탁월한 선택을 위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소비자들이 좋은 코팅제를 고르기란 상당히 어렵습니다 .

과대광고에 속아 구입했던 고가의 코팅제가 얼마지 않아 없어져 버려 소비자들의 많은 불신을 가져 왔습니다.

과대광고을 보고 구입한 코팅제라도 시공 후 거의 대부분의 표면은 깨끗한 광택이 있습니다, 그러나 얼마지 않아 광택은 사라지고 원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이러한 현상은 세차 후 표면이 물기로 인해 깨끗이 보이며 광택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시공점에서 물왁스 같은 것으로 시공하면서 비싼 가격을 청구하는데도 많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물왁스 수준의 코팅제도 금방 시공한 다음에는 깨끗한 광을 볼수 있어 그것만 보고 만족하여 고가의 금액을 지불해 왔었습니다.

한두달도 안되어 광택이 사라져서 항의를 하면 소비자 관리 잘못이라 하며 책임을 떠 넘기기 일 수 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코팅제 시장은 소비자들의 불신만 쌓였습니다.

이렇게 불신 당한 코팅제는 퇴출되어야 하나, 똑같은 그제품을 브랜드명을 바꾸어 스티커만 교체하여 다시 과대광고로 또 소비자들을 속여 파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과대광고에 속지 않기 위해서, 또한 저희 에이쿼츠가 직접 코팅제를 생산하는 입장에서 코팅제 시장을 바로잡고자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기술된 코팅제 제품은 절대 구입하지 말아야 합니다.

1. 냄새가 지독한 코팅제 - 건강을 헤치고 나노입자가 아닌 과거의 투명 페인트식 코팅제입니다. 차동차 메이커의 원 차동차 페인트는 원래 이물질이 잘붙지 않게 제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투명 페인트 같은 코팅제는 표면에 잘 붙지 않아 오래가지 않습니다. 이것은 페인트 보수 작업시 칠한 페인트를 열처리 하여 견고하게 해야 하는 이유와 같습니다.

2. 건조 후 레이어가 필름으로 형성되지 않는 오일형 코팅제 - 물왁스형 코팅제가 여기에 속합니다. 차라리 들기름을 사용하는 편이 더 났습니다. 냄새는 좀 나지만,

3. 건조된 표면을 극세사로 문질르면 미끄럽지 않는 코팅제 - 이런 종류의 코팅제는 발수코팅제가 대부분입니다. 발수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표면이 거칠어야 합니다.
- 표면이 미끄럽지 않기 때문에 오염물등, 각종 때가 잘 타기 때문에 코팅할 이유가 없습니다.

4. 표면이 미끄럽지 않고 발수가 잘 된다고 하는 발수제품 - 발수가 잘되면 빗물에 오염물이 잘 씻겨 내려 간다며 허위 광고을 하여 소비자들을 믿게 하여 인기을 끌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크게 형성된 물방울이나 빗물은 흘러내릴 수는 있으나 작은 물방울은 만우인력에 의해 흘러내리지 않으며, 평면에서도 흘러 내리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랑비가 온 후 태양이 떳을때 페인트 표면위에 올려져 있는 물방울은 돋보기가 되어 차페인트를 태워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렌즈효과(Lens Effect)라고 하며, 타서 미세하게 박힌 검은 점들에 의해 차동차의 색상을 변하게 하여 큰 데미지를 입으며, 내구성도 1~2달 정도로 오래가지 않으며, 투명성이 좋지 않아 유리면에는 사용치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빗물을 닦아내어야 합니다.

5. 자량의 페인트면, 유리면, 플라스틱면, 가죽면등에 다양하게 사용치 못하는 코팅제
- 하나의 제품으로 페인트면과 유리면 플라스틱면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없는 제품은 또 다른 제품을 구입해야 하므로 번거롭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용도에 적합한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6. 워터스팟(Water Spot)이 생기는 코팅제 - 주로 화학물질에 취약한 코팅제는 워터스팟를 발생시켜 표면에 얼룩을 지게 합니다.

7. 시공에 필요한 코팅제의 양이 많은 코팅제 - 이는 과거의 페인트형 코팅제로써 나노코팅제가 아닙니다.
나노코팅제는 아주 소량(10ml)에서도 충분히 차동차 한대 정도는 시공할 수 있습니다.

8. 시공이 어려운 코팅제 - 나노입자로 구성되어 있지 않은 코팅제는 시공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예를들어 일반 페인트를 칠한다고 가정한다면, 초벌칠을 한 다시 페인트 칠을 하면 겹겹 층이 발생하는 경험을 했을 것입니다. 이는 전문가 만이 완벽하게층이 생기지 않게 칠할 수 있습니다.
나노코팅제는 아주 얆은 막을 구성하기 때문에 겹칠을 해도 기존의 레이어 층속으로 파고들어 사람의 눈으로는 볼 수 없는 겹칠 층이 생기기 때문에 누구나 실수 없이 간편히 시공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많은 조건이 있지만 상기 내용만 숙지하셔도 진정한 코팅제를 선택하실 수가 있습니다.

Comments